건너뛰기 메뉴



인권경영 선언문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지역가치 창출로 미래성장을 주도하는 열린 지방공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사람 중심 기업으로서 그 사명을 다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선언 하고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으며, 아래와 같이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경영을 최우선의 가치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및 국내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한 노사 신뢰문화를 형성한다.
하나, 우리는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 등 보편적인 노동자 인권을 준수하 며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은평구민을 비롯해 공단과 관계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 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임직원과 구민의 안전 확보를 위 해 최선을 다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활동 과정에서 수집한 개인정보 보호 및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2차 가해 등 인권침해의 사회적 중대성을 인식하고 주의하며 사전 예방과 인권침해 발생 시 피해회복과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
은평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