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제안

【답변완료】  거주자우선주차공간 활용 유료공유주차장 시스템개선 문의

등록일자
2020년 3월 30일 13시 12분 10초
조회
782
작성자
노**
지난 3월 28일 북한산 등산을 위해 "북한산생태공원A"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지 파란색 스티커가 붙은 자리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보고 주차 후 1666-3956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운영시간아니여서 전화를 받을수 없다는 기계음이 들려 전화를 끊었고 9시가 되지않은 시간이여서 그런줄 알고 등산을 하면서 수차례 전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화를 연결되지않았고요

그래서 등산을 하면서 꾸준히 전화를 했고 계속 전화는 연결되지않았습니다.

등산 후 내려와보니 불법주정차로 단속(10시경)이되어있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니 5대의 차량에도 단속이 되어있더군요
그리고 주자창 밖에 노상에 불법주정차된 차량에는 아무런 단속이 없는 상태였고요


주말과 월요일 오전에 전화를 통해 확인해보니 주말에는 운영 자체가안된되고 전화르 끝까지 들으면 주차가 불가능하다는 안내와 도로상 단속은 구청에여서 권한 밖이라고 하시더군요

평범한 사람의 입장에서 정당하게 주차비를 내고 사용하려 들어왔고 전화상으로 "현재 운영시간이아니여서~"라는 말이 들으면 당연히 더 듣지않고 전화를 끊을것이고 주변에 "주말에는 이용금지"라는 문구가 보이지 않는상황에서 단속민원에는 적극적으로 나와서 단속이라니요

세금을 걷는건 수입이되니 바로바로하고 정확한 고지는 안되있고 도로상 불법주정차는 오히려 단속안되고 정당하게 이용하려는 선의의 피해자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에 명확한 표기와 형평성에 맞는단속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제 불만요구 질의드리느라고 성함을 못여쭤봤는데 해결방안을 찾아봐주시느라고 여러방면으로 고생해주신 남자 담당자분께 감사드리고 가능하시다면 우수한 민원응대로 칭찬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 거주자우선주차공간 활용 유료공유주차장 시스템개선 문의

담당부서
주차사업팀
담당자
주차사업팀
연락처
02-350-5306
등록일자
2020-04-02
안녕하세요! 은평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노교범님이 건의하여 거주자우선주차장 부정주차 과금 부과 단속 및 공유신청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북한산생태공원A 주차장은 거주자우선주차로 배정받은 차량이 월이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노외주차장으로 배정받은 차량이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월~금, 09:00~18:00)에 공유신청(파란색 바닥표시제 부착된 구획)을 통해 다른사람이 ARS 전화신청 및 등록을 통해 임시 주차(5분당 100원씩 요금부과)를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현재 현수막, 지주식안내판, 바닥표시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방법 안내 및 홍보중입니다. 
 이용에 불편함(주말 이용불가 안내관련 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공유주차 운영업체와 협의를 통해 불편사항들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도로 불법 주청차 단속과 관련해서는 은평구청 해당부서에 관련내용을 전달해 드렸으며, 주차질서 확립과 형평성 있는 단속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렸습니다.
노교범님이 칭찬해 주신 직원은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사업 담당자(김태기 주임)분으로 친절한 고객응대에 대해 칭찬 및 격려를 드렸습니다.
다시한번 노외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팀 민원담당(☎350-515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팀 민원담당 이상윤 ☎350-5152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