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이사장과의 대화

【답변완료】  수영장 물 - 위생적인 관리 바랍니다.

등록일자
2020년 2월 3일 16시 13분 58초
조회
1,004
작성자
조**
저는 현재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수영강습을 받으며, 자유수영도 자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수영을 시작한 이후 건강을 위해 꾸준히 하고 있기에, 이 곳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서울시 기타 수영장(기타 구민센터 포함), 고양시 체육관 외 다수 주민센터 수영장 등)을 포함하여, 지방의 지역 수영장도 다니며 여러 곳을 체험하곤 했습니다.
제가 이용해 봤던  다수의 수영장 중에서 은평구민체육센터는 거의 최고의 수준으로 물이 비위생적(가래, 기타 부유물)이고 혼탁도가 높습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수영장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부터는 눈 가려움 등의 문제가 자주 생겨 안과도 다녀야 하는 상황이 꽤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한 상황을 초래하는 이유로는 이용자들의 위생관념이 첫 번째로 중요하겠습니다만, 은평구민의 위생관념이 유독 낮기 때문일 것이라고 하긴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 다니는 체육시설이 비위생적이기에 이용이 꺼려지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수영장 물 관리에 더욱 신경쓰셔서 위생적이고 깨끗한 물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 수영장 물 - 위생적인 관리 바랍니다.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담당자
체육사업팀
연락처
02-350-5324
등록일자
2020-02-05
안녕하세요, 은평구민체육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센터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수영장 청소와 관련된 사항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센터는 여과기과 로봇 수중청소기를 이용해 매일 수영장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월, 수, 금 저녁 마지막 강습이 끝나면 수영장 역세 작업을 통해 수영장 안 일부 물(35톤)을 지속적으로 교체(순환수와 소금물을 전기분해하여 염소를 생성시켜 순환수에 직투입하여 염소 공급 등)하여 깨끗하고 쾌적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체육시설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의거하여 매월 수질 검사(PH, 유리잔류염소, 탁도 등 5개 항목)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영장 수질을 보다 더 깨끗이 하기 위해 점심시간 및 강습이 없는 시간대에 수영장 청소 및 환경(부유물 등)에 더 신경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은평구민체육센터 홈페이지나 사무실(☎350-3506, ☎350-532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권현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