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이사장과의 대화

【답변완료】  은평구민체육센터 대관 관련

등록일자
2023년 11월 1일 17시 27분 34초
조회
229
작성자
채**

안녕하세요, 은평구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 관련해서 민원드립니다. 공공체육시설은 세금을 통해 구민들에게 깨끗한 체육환경을 제공해주며 누구나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년 9월 ~ 11월 대관 현황을 보면 주말마다 대회, 행사, 리그 등 항목들로 일일입장 자체를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일일입장이 가능한 타임이 절반정도는 되야 공정하다고 볼 수 있을텐데 한달에 한타임 가능할까말까 한게 지금 상태입니다. 직장인이나 학생들이라면 평일에 체육관을 가기 힘들며, 주말에 가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매달 매주 주말마다 대관하여 일반 시민들은 이용조차 못하게 하는건 매우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나온 기사 중 문화체관광부에서 공공체육시설을 누구나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특정 동호회가 공공체육시설을 독점하는걸 막겠다 라고 밝힌 상태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심해지기만 하네요


구시설이며 구민들을 위해서 운영한다는 시설이 주말마다 사용도 못하게 막고, 행사 동호회들로만 채우는건 자체적으로 제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네요

이런걸 애초에 민원을 넣어야한다는 부분부터가 이해가 안되고 전혀 신경을 안쓰고있다고밖에는 생각이 안듭니다.


체육관을 이용하려는 구/시민들에게 매우 부당한 현상황이며 적어도 동호회와 같은 그룹에서 독점해서 사용은 못하도록 조치 부탁드립니다.


혹시 해당 민원으로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은평구청/서울시/문체부 등 기타 기관쪽에 민원 진행할 예정입니다.

 

답변

답변 : 은평구민체육센터 대관 관련

담당부서
체육사업팀
담당자
체육관리자(배정준계장)
연락처
02-350-5393
등록일자
2023-11-06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은평구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해 주신 사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은평다목적체육관은 건립 취지에 적합하게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의 프로그램 운영과 실내 종목의 생활 체육대회 개최, 그리고 주민 생활 체육 활동 장소로의 자유 이용 등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결성된 생활 체육 종목별 연합회에서 개최하는 구청장기 및 연합회장기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의 대회는 상시가 아닌 주말 특정 시기에 다목적체육관을 대관해 개최해 나가고 있으며, 서울특별시 은평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제4조의 2에 의하여 경기대회 개최 등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체육시설을 개방하고 있으며, 주말 특정일에 체육관 대관시에는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그 내용을 사전에 고지하고 있음을 안내해 드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은 다목적체육관 운영 관련 참고 사항으로 적극 활용토록 하겠으며

자세한 문의는 은평구민체육센터 대관담당자 02-350-5393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CS 담당자 이선주 연락처 350-5306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