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제안

【답변완료】  은평구민체육센타 대체육관 배드민턴 입장 인원 합리화 요청

등록일자
2021년 9월 21일 18시 43분 41초
조회
640
작성자
강**

안녕하십니까.


세계적 역병의 창궐로 우리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세계인이 고통을 겪고 있고 이의 극복을 위해 지나 2년간 시행착오를 거치며 대응책을 수립,적용하고 이제는 어느정도는 이겨내는 중입니다.


이러한 와중에 평소 은평구민체육센타를 애용하는 은평구민으로써 지난 2년간 코로나발 여파로 저 자신과 주변 배드민턴 운동하는 구민들의 체육활동을 통한 행복추구권, 면역/건강 유지/강화권의 심대한 침해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극복이라는 세계적 과제에 동의하는 양식있는 시민으로써 개인의 일시적 자유를 침해할 수 밖에 없는 국가주도의 전체적인 방역시책에 적극 동의하고 동참하고 있으나 이제는 좀 더 합리적이고 의학/과학적인 방역시책으로의 전환으로 전체사회를 위한 방역규제와 개개인 천부의 자유로운 행복추 권리에 적절한 균형을 맞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배드민턴 운동을 통한 심신 건강을 도모하는 시민으로써의 현재 어려움을 말씀 드리자면,

  • 은평구민체육센터내 다목적체육관(배드민턴 12코트)은 은평구민을 위한 백신접종센터로 오래전에 전환되어 사용 중임(은평구 배드민턴인의 제1의 운동 장소를 구민을 위한 위기 극복에 헌납한 셈)
  • 은평구민체육센터내 대체육관(배드민턴 4코트)는 현재 제한된 인원(정원 8명)만 입장 허용 중
  • 이리하여 제한 된 운동 입장권을 얻고자 하는 구민들이 1시간 이전에 줄을 서고 때로는 2시간 이전에 미리 와서 줄을 서는 사태 발생 중(무슨 구 소련이나 베네수엘라 같은 3류 국가에서나 있을 법한 서글픈 시민 행동을 유발하는 중임)


역병 전파 예방을 위한 활동 측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밀집도를 낮춰야 한다는 방역시책에 공감하는 바이나,

  • 배드민턴 4코트의 대체육관의 면적, 높이를 감안할때 입장 인원 8명은 너무나 과도한 조치가 아닐 수 없고
  • 버스,지하철 등 시민의 코로나 전파 위험과 비교하면 대체육관 내 전파 위험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 식당, 커피숍 등 먹고 마시며 마스크를 벗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을 고려할때 또한 역시 대체육관내 체육활동의 전파위험성은 현저히 낮으며(마스크 상시 착용)
  • 기타 (상대적으로 협소한 장소에서 이뤄지는)실내운동과 비교할때 상대적인 밀집도가 가장 낮은 종류의 운동인 대체육관 내 배드민턴 운동을 고려할때 8명은 과한 인원제한입니다.


요청/제안 사항

  1. 대체육관의 가로*세로*높이=체적의 실질적 계산에 근거하여 방역 전문가들의 단위 면적당 입장인원의 재계산하에 입장인원의 합리적 조정 요청
  2. 또는 현재의 8명을 24명으로 입장 정원 조정(최대 코트 당 6명 이내 기준)
  3. 또는 정원 12명 정도로 개선하되 정원 외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12명 더 추가 입장 허용

 

마지막으로,

일주일 2-3회 꾸준히 운동하는 시민의 건강,행복 추구 권리가 대중교통 통행권이나 외식권 등과 비교하여 무시해도 좋을 정도의 개인 권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완전한 종식은 불가능하다는게 전 세계적 전문가들의 진단이고 이제는 우리 사회도 "With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데,...중장기적으로 운동을 통한 행복 추구권 박탈이 코로나 이상으로 건강한 삶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을 통한 개인의 건강,행복추구권 제한이 최소화 되도록, 심신 건강을 추구하는 은평 구민의 점증하는 불만이 완화되도록, 공간별 전파 위험도에 맞는 사려깊은 과학적 방역이 되도록 우리 은평구 시설관리공단 관계자 여러분의 합리적 조치를 기대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배드민턴인 강형원 배상.




++++++++++++++++++++++++++++++++

2021.10.05 회신


먼저 일부 반영해 주시어 주간 8명을 16명으로 정원 확대 조치해주신것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여전히 18시 이후에는 그렇게나 넓은 대체육관에 8명 정원이라는 너무 엄격한 조건을 그대로 유지하고 계신데...

실질적으로 저를 포함한 일반적인 직장인들은 18시 이전 주간 시간은 그림의 떡일뿐입니다. 실질적으로 1-2시간 많은 구민이 기다리는것도 주로 17시, 20시 등 저녁 운동타임입니다.

같은 건물 지하의 수영은 타임별 24명이 정원인데... 아니 도대체 수영에 비하여 배드민턴을 특별히 더 인원 제약해야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하물며 같은 장소인 대체육관에서 평일 저녁에 태권도를 운영하는데... 여기는 정원이 몇명입니까?  배드민턴이 유독 더 엄격한 인원제한을 해야할 근거가 무엇입니까?


그래서 아래와 같이 대체육관 배드민턴 운영에 있어서 2차 합리화 요청을 드립니다.

1.실질적 시민/사용자가 많은 저녁 시간에 24명 정원으로 확대

2.역병 전파 최소화 및 백신접종 확대를 위해 기본 정원 8명 + 접종완료자 16명 or  정원 12명 + 접종완료자 12명으로 운영도 좋겠고,

3.다수의 직장인을 위해 토요일 운동타임 횟수 증가 (예 : 07시 30분, 10시, 12시 30분, 15시, 17시 30분, 20시) 

4.마지막으로 다수의 직장인을 위하여 (국경일을 제외한) 일요일에도 열어주세요. (예 : 07시 30분, 10시, 12시 30분, 15시, 17시 30분, 20시) 


다시 한번 주간 16명으로 정원확대 조치에 생활체육인으로써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디 너무 언짢게 생각하지 마시고 평소 운동을 즐기는 건강한 구민들의 행복추구권이 조금 더 높아지도록 공단 관계자 여러분들의 재고를 바라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 예컨데 노원구서비스 공단의 공지를 보니 10.05일 부터 1일 5부제를 운영하고 있고, 불암산배드민턴장이나 월계배드민턴장 등은 코트당 8명 정도의 정원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답변

답변 : 은평구민체육센타 대체육관 배드민턴 입장 인원 합리화 요청

담당부서
체육사업팀
담당자
이동훈
연락처
02-350-5306
등록일자
2021-09-27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입니다.

저희 은평구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구청과 논의 중이며, 추후 결정되는 대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은평구민체육센터 사무실(☎350-5306)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

---------------------------------------------------------------------------------------------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입니다.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2021. 10. 01. 09:54 유선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은평구민체육센터 사무실(☎350-5306)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

---------------------------------------------------------------------------------------------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입니다.

저희 은평구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2021. 10. 06. 10:48 유선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은평구민체육센터 사무실(☎350-5306)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