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제안

【답변완료】  자유수영시 느낀 점

등록일자
2022년 6월 19일 13시 44분 15초
조회
510
작성자
정**

저는 전에는 강습을 듣다가 요즘은 가끔 토요일 자유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사람이 적어서 그런 경험을 못한 거 같은데 날씨가 더워진 요즘 실내수영장이 아닌 워터파크가 된 듯 합니다.



부모를 동반한 아이들의 자유수영은 1레인에서 하도록 지도가 필요할 듯 합니다. 적어도 자유형이 가능하고 수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방해를 받지 않는 범위에서는 다른 레인 허용이 가능하겠지만, 아이들이 놀이를 하면서 레인침범하고 그래서 수영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가드분들이 제제를 가하지도 않고,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라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이게 불편을 주면 안된다는 것을, 그러다가 다칠수도 있다는 것을 어른들이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만약 여름철에 놀이 수영을 하러 오는 가족단위 고객이 많다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레인을 지정해주거나 그런 곳을 분리 시켜서 수영하는 사람들이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수영장 입장 전 사워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샤워를 하지 않고 입장하지 않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 실내수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샤워실이나 탈의실에 크게 수영장 사용시 알아야 할 사항을 붙여줘서 안내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질에 문제도 생기고 같이 수영하는 사람들 중 샤워를 하지 않고 입장하는 경우 알려주다가 싸우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샤워를 하지않고 래쉬가드를 입고 바로 입장하는 사람들 특히 아이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실내수영장 이용 에티켓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테니 센터측에서 안내를 잘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용하는 사람들은 많고 관리하는 인력의 한계가 있어서 일일이 다 지적하고 주의를 주시는건 힘드실 수도 있지만 이런 부분이 개선되어야 수영하는 다른 분들도 불편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답변

답변 : 자유수영시 느낀 점

담당부서
체육사업팀
담당자
이동훈
연락처
02-350-5306
등록일자
2022-06-20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입니다.

저희 은평구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2022. 06. 20.(월) 11:03 유선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은평구민체육센터 사무실(☎350-5306)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CS담당자 이동훈


목록보기